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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Apple

Leading CASE

by blue1000worid 2023.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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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디지털 미디어 혁명으로 다시 태어난 애플의 리더십은, 20세기 후반부터 21세기 초까지, 디지털 혁명을 주도하며  혁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았습니다. 오늘은 디지털 미디어 혁명의 중심에서 어떻게 부활하고  성공을 거뒀는지 , 그리고 현재의 역할을 살펴보겠습니다.

Leading case 대표사진

디지털 미디어 혁명의 선도자

 

디지털 미디어 혁명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디지털 미디어 스트리밍등과 같은 기술 혁신을 포함한 변화의 시대였습니다. 애플은 이혁명의 초기부터 주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중 하나는 아이팟이었으며, 음악감상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아이팟은 디지털 음악플레이어의 시대를 열었고  iTunes와 함께 음악 산업을 디지털로 끌어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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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hone의 출현 : 스마트 폰 혁명

 

2007년 , 애플은 iphone을 출시하였고, 스마트폰 혁명을 시작하셨습니다. iphone 은 터치스크린과 앱 생태계를 도입하여 휴대폰 사용방식을 완전히 변화시켰습니다. 이로써 애플은 더 이상 컴퓨터 회사가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 및 통신 기술의 기업으로의 전환을 시작하였습니다.

 

ipad와 태블릿 시장 지배

 

애플은  2010년에 ipad를 출시하여 태블릿 컴퓨팅 시장을 선도하였습니다. ipad는 이용자들에게 휴대성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을 제공하였으며, 미디어 소비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였습니다.

 

iTunes와 애플 뮤직: 디지털미디어 스트리밍

 

애플은 또한 iTunes와 APPle Music을 통해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음악 감상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였으며,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들에도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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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Store와 앱 생태계

 

 애플은 app store를  통해 수백만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모바일 앱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앱을 통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혁명의 리더십 유지

 

현재, 애플은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컴퓨터 및 기타 기기를 통합하여 사용자들에게 종합적인 디지털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Cloud를  통해 데이터와 미디어의 통합을  제공하며, Airpods 및 Homepod와 같은 하드웨어로 스마트홈 및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합니다.

 

마무리

 

창립자 스티브잡스는 실수를 쉽사리 인정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하지만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났다가 화려하게 귀환한 그는 과거의 실수를 인정했고,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와 호환되는 ipod를 내놓으면서 1980년대 초반 호황기의 실수를 인정한 것이다.

 

잡스는 ipod 만은 실패의 역사를 반복하지 않겠노라고 다짐했고, 가만히 앉아서 사람들이 다가오기를 기다리기보다 직접 다가서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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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년  7월  윈도 호완용 ipod  가 나온 이래 이제는 소비자가 원하는 solution을 만드는데  필요하다면  그가 누구이든 손을 잡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혁명의 리더로 남아 있으며, 혁신과 사용자 중심에서 회사가 어떻게  성공을 이끌어 가고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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