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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관련 정보/"아이돌 그룹 음악 시장"

한국 아이돌 그룹 음악 시장

by blue1000worid 2023.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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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아이돌 그룹 음악 시장

 

2016년 1월 한창 서바이블 음악 프로그램이 유행하던 와중 CJ E&M 이 기획한 produce 101 이 방송을 타면서 아이돌 그룹의 새로운 부분이 쓰였다.  국내외 50여 개 기획사에 소속된 여자 연습생 101 명이 출연하고 경쟁을 하여 100% 국민 투표로 데뷔그룹 구성원이 결정되는 구조로 1위를 차지할 대상에 대한  많은 관심과 예상이 쏟아졌다. 아이돌 그룹산업시장의 여러 경쟁 유형은  다음과 같다.

한국 아이돌 그룹시장 대표사진

 

진입장벽

 

한국의  아이돌  그룹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진입 장벽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돌 그룹을 결성하고 데뷔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노래 실력, 무용실력, 비주얼, 연습과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기업들은  연습생 시스템을 통해 훈령생들을 준비시키고, 많은 경쟁 상대들과 경쟁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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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의 힘

 

 한국 아이돌 구룹  음악시장에서는 구매자, 즉 팬들의 역할이 큽니다. 팬들은 음반, 굿즈, 콘서트 티켓 등을 구매하여 그룹을 지원하며, 그룹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구매자의 힘은  아이돌 그룹의 인기를 높이고 지속성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공급자의 힘

 

한국 아이돌  그룹 음악 시장에서는  기획사와 음반사가 공급자의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그룹을 발굴하고 키우며, 음반제작과  홍보를 담당합니다. 이들은 그룹을 발굴하고 키우며 음반제작과 홍보를 담당하고 기획사와 음반사의 선택 자금력, 지원 그리고 마케팅 노하우는 그룹의 성패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체상품

한국 아이돌 그룹 시장에서는 대체 상품이 증가하고있습니다.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다양한 선택지를 갖게 되며, 그룹들은 자신의 독특한 매력을 부각해야 합니다.

 

산업 내 경쟁심

 

아이돌 그룹 음악시장은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구룹들이  끊임없이 데뷔하며, 이미 

인기 있는 그룹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쟁은  그룹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혁신하고 발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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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한국 아이돌 그룹 음악 시장은  진입장벽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며, 구매자와 공급자, 그리고 대체 상품과의 경쟁이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돌 그룹은 전략적 집단과   전형전략을 활용하여 성공을 이루어내야 합니다. 전략적 집단은 뛰어난 예술가들과 기획사, 음반사, 팬클럽과 같은 중요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을 의미합니다. 또한 전형전략은 그룹의 고유한 매력과 스타일을 부각해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돌 그룹은 이러한 전락적 요소를 통해 음악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며 팬들에게 진정한 감동을 전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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