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흥 개발 도상국 의 급성장 여파

by blue1000worid 2023. 11. 23.
반응형
반응형

신흥 개발 도상국의 급성장 여파

신흥 개발 도상국이 급성장하면서 생겨난 중산층들의 인구 규모나 지출 규모면에서 기존의 도시들을 훌쩍 뛰어넘을 것이다. 빈곤에 시달리는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부는  인구의 특정 소수층이 점유해 왔지만. 오늘날 불평등은 균등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세계경제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다줄 것을 예측해 봅니다.

a1

중산층의 급성장

 

2030년이 되면, 세계인구의 절반 이상이 중산층으로  전 세계를 누린다고 합니다. 초당 다섯 명이  세계평균 중산층 단계에 진입할 정도로 부의 수준이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어디서나 고르게 성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 인도, 등 아시아 개발 도상국가들이 중산층 성장의  대부분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a2

인도는, 3억 8천만 명, 중국은 3억 5천만 명, 아시아 2억천만 명, 전 세계 1억 3천만 명, 중산층에 들어올 인구 10억 가운데 88%는 아시아인이고, 미국, 유럽, 일본에서는 매년 0.5% 중국과 인도에서는 매년 6.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산층의 소비트렌드

 

급성장된 중산층은 먹거리 쇠고기부터 교육에 이르는 소비로 이어진다. 부유 해지면서 늘어나는 육류소비에 비해  식료품이나 교통비 비율은 줄고 있다. 젊은 층의 인구가 많은 도시는 큰 소비 증대가 일어난다. 하지만 개발 도상국들의  중산층은 선진국에 비해 비공식 고용률을 보이기도 하고 지출 또한  선진국 중산층에 비해 안정적인 수준은 아닙니다.

 

                                                                   

신흥 개발 도상국의 급성장 여파 대표 이미지

마무리

일반적으로 안정된 고용상태의 소득으로  즐기면서  소비문화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중산층으로 이동함으로 그 크기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건강식품, 피트니스제품, 웰빙여행 등이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쇼핑,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스마트기기등과 연결된 소비를 선호합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활용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친환경제품, 서비스에 투자하는 경향과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여행 등 국제적인 경험을 많이 하려고 합니다.

 

경제적 안정은 여유와 함께 경험에도 투자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여행, 이벤트등의 산업은 중산층 소비에 발맞추어 함께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반응형